평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숲 밧줄놀이 수련활동으로 자연에서 배려 UP!
작성자 김성숙 등록일 15.12.01 조회수 429

평산초등학교(교장 한남영)522일 인성교육강화의 일환으로 숲 밧줄놀이이색 수련활동을 5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해마다 12일 기성수련원에서 위탁교육을 하였으니 올해는 나부터(From I), 지금부터(From Now), 작은 일부터(From Small)라는 교육주제를 가지고 교사들이 직접 학교인근 함월산으로 산행을 하며, 숲길을 따라 자연관찰 및 숲 밧줄놀이, 자연물을 이용한 놀이를 수련활동에 접목시켰다. 이를 통해 함께 땀흘리며 협동과 공존, 질서의식, 안전제일, 소통과 예절, 존중과 배려 덕목을 실천하도록 지도하였다.

 

숲체험 중 밧줄놀이는 전문가와 담임교사가 함께 교육과정과 연계한 자연친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숲 밧줄놀이 뿐 아니라 숲길따라 동식물 관찰하기, 숲속의 요정 꾸미기, 돗자리 펴고 바람소리 듣기 등 아동들의 정서 순화 및 자연에서 배려와 사려 깊은 생각을 할 수 있는 힘을 UP시켰다.

 

  한남영 교장은 생명 공존의 감수성을 깨워주는 숲체험 교육과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자연과 함께 하는 수련활동 프로그램들이 활성화되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했다. .

이전글 동물매개치료교육으로 샘솟는 생명의 소중함!
다음글 스쿨폴리스와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