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교생 1인 1악기 연주와 함께하는 학예회!
작성자 김성숙 등록일 15.12.01 조회수 560

평산초등학교(교장 한남영)1120일 교내 평산관에서 11악기 연주회를 학예회와 함께 실시했다.

  1학년은 리듬악기, 2학년은 실로폰, 3학년은 멜로디언, 4학년은 리코더, 5학년은 오카리나, 6학년은 하모니카 연주를 멋지게 하기 위해 3월부터 실력을 닦았다. 특히 5, 6학년은 방과후 강사의 재능기부와 연계하여 체계적인 레슨을 받기도 했다. 또한 11악기 동아리와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연주 기능 향상 정도를 확인하고 연주 실력을 높일 수 있도록 꾸준히 지도해왔다.

 

연주되는 곡은 귀에 익숙한 영화와 애니메이션 주제곡, 동요 및 세미클래식 곡 등 선율이 아름다우면서도 재미있는 다양한 장르의 곡을 선정하였다.

 

이날 연주회는 그동안 학생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아름답고 맑은 선율을 들려주는 무대가 되었다.

 

평산초등학교 한남영 교장은 학생들이 음악활동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끼며 함께 어우러지는 화음을 들으며 다른 사람과 호흡을 맞추어 가는 인성교육의 기반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고운 심성을 기르는 교육효과를 얻을 뿐 아니라 공연 관람 예절을 익히고 감상 능력도 기르는 기회가 되었다.” 고 전했다.

(11.20일자 한국공보뉴스)

http://www.kpnnews.org/bbs/board.php?section=mm_03&bo_table=local&wr_id=136118&city=lc_07&gugun=lc_07_05&dm_up=up

이전글 평산초, 글로벌 알뜰 기부와 함께하는 국제교류!
다음글 함께 만드는 교가 영상, 행복 사진 콘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