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평산초, 동물매개치료 교육을 통한 생명의 소중함 일깨우기!
작성자 김성숙 등록일 16.06.28 조회수 562

평산초등학교(교장 한남영)는 생명존중을 통하여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자 동물매개치료(AAT: Animal Assisted Therapy) 교육 인성프로그램4월부터 6월까지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속 4시간씩 실시하였다.

 

동물매개치료교육 인성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동물매개치료연구소의 교육기부로 실시되었으며 애완동물들과 직접 교감하는 시간을 통하여 유기견에 대한 바른 이해와 생명존중에 대한 메시지를 다루며 나아가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소중한 체험이었다.

 

6학년 김예인 학생는 평소에 강아지를 너무 키우고 싶었는데 이렇게 수업시간을 통하여 예쁘고 사랑스런 강아지를 직접 만질 수 있고 마음을 교류할 수 있어서 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이렇게 예쁜 강아지를 돌보지 않고 유기했다는 게 믿기지는 않지만 생명의 소중함을 절실히 느끼게 된 시간이었어요.” 라며 마지막 수업의 아쉬움을 달랬다.

 

평산초등학교는 지속적인 동물매개치료교육 실시로 아동들에게 교육적 도구 역할 뿐 아니라 정서적인 안정 도모, 사고력 신장, 학습능력 향상, 사회성 향상, 상호작용 촉진 및 잠재된 동기를 유발시켜 사회성, 자아존중감의 향상으로 아동들에게 끼치는 정서적 안정감이 매우 긍정적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

 

(6월28일자 울산광역매일)

http://www.kyilbo.com/sub_read.html?uid=180283§ion=section6§ion2=

이전글 평산초, '아동참여중심 설렘수업 만나기' 연수 실시
다음글 평산초, 지속가능발전교육프로젝트 수업나눔 실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