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평산초, 내 눈높이라 재미있어요 '수학과 영역별 이동수업'
작성자 김성숙 등록일 16.07.15 조회수 604

평산초(교장 한남영)19일부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수학과 영역별 집중화 이동수업을 일주일간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수학과 영역별 집중화 이동수업은 개인차를 고려하여 학생들의 부족한 영역을 보충하고 심화할 수 있도록 하여 수학 학습력을 키우는 학생 개인의 눈높이에 맞춘 수업이다.

 

초등학교 수학과의 수와 연산, 도형, 측정, 규칙성, 확률과 통계 영역 및 심화반으로 나눈 뒤 학생들의 희망을 반영하여 반편성을 했다.

곱셈을 어려워하는 학생은 수와 연산반에, 도형 영역의 성취도가 낮은 아동은 도형반에 편성되어 일주일간 보충 수업을 받아 수학과 각 영역의 성취 수준을 높인다. 또한 전 영역이 우수한 아동에게는 문제해결중심의 심화 수학 수업을 제공해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수업을 진행한다.

 

수학과 영역별 집중화 이동수업을 받은 5학년 학생은 분수의 곱셈을 구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이 수업을 받고 나니 분수의 곱셈이 쉬워지고 재미있어져 더 어려운 문제에도 도전해 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한남영 교장은 학생들이 어려워했던 수학과 영역의 기본 개념을 스스로 찾고 익히는 과정에서 수학적 사고력 향상 등 공부에 흥미를 찾을 수 있도록 아동참여중심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런 맞춤형 수준별 수업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재미있고 즐겁게 공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7.15일자 울산시민일보)

http://www.uyn.kr/sub_read.html?uid=44140§ion=sc4§ion2=

 

이전글 평산초, <Dream Together> 미래를 여는 진로페스티벌 실시
다음글 평산초, '아동참여중심 설렘수업 만나기' 연수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