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평산초 영재학급, 4차 산업혁명 맞춤 인재 양성
작성자 평산초 등록일 18.12.20 조회수 716
첨부파일

울산 중구 평산초등학교(교장 한남영)는 12월 19일(수요일) 14시 20분부터 ‘평산초 창의융합영재학급 수료식 및 산출물 발표회’를 실시하였다. 

 평산초 영재학급 수료식 및 산출물 발표회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우리 아이들을 맞춤형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진행된 1년간의 영재 수업의 결과인 산출물을 발표하고 20명의 학생들이 수료증을 수여받는 행사이다.

 평산초 영재학급은 창의융합 영재학급으로 요즘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소프트웨어 영역과 관련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6월 진행된 수업공개에서 3D프린터를 활용한 수업을 보여준 것에 이어, 이번 산출물 발표회에서는 드론, 아두이노, 햄스터봇, 엔트리 4개의 영역으로 모둠을 나누어 학생들이 직접 프로젝트형 과제를 수행해내고 그 결과를 발표하였다.

 드론 영역에서는 간이 볼링 경기대회를 열어 드론 조종 실력을 보여주었으며, 아두이노 영역에서는 아두이노를 활용한 자동차를 만들어 레이싱 경기를 보여주었고, 햄스터봇은 이번 산출물 발표회를 축하하는 축하 공연을 맡아 유행하는 음악에 맞추어 율동을 하는 로봇의 모습을 발표하였다. 마지막으로 엔트리는 그동안 아이들이 직접 프로그래밍한 다양한 엔트리 게임을 발표하였다.

 산출물 발표회가 끝난 뒤에는 곧바로 수료식이 진행되었으며, 4월에 입학한 20명의 학생 전원이 수료증을 받게 되었다. 한남영 교장은 “평산의 영재들이 4차 산업혁명을 이끌 글로벌 리더로 한걸음씩 나아가는 모습이 자랑스럽다”며 “영재학급에서 배운 지식, 경험들이 상급 학교에 가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고, 앞으로도 창의융합 영재학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울산광역매일 보도(2018.12.20.)

http://www.kyilbo.com/sub_read.html?uid=226790§ion=section6§ion2=  

이전글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미래인재로의 첫걸음” 평산초 영재학급 입학식 실시
다음글 평산초, 맨발로 놀 수 있는 모래놀이터 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