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평산초“미래역량을 키우는 학부모 코딩드론교육”
작성자 평산초 등록일 19.07.12 조회수 595
첨부파일
울산 중구 평산초등학교(교장 한남영)는 7월 13일(토) ‘평산초 창의융합영재학급 수업공개 및 학부모 미래교육 체험의 날’을 운영하였다. 

 학생 주도 프로젝트형 SW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수업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 해결과 미래 교육에 대한 의견 공유를 위해 수업공개 후 학부모 체험도 진행하였다.

 이날 수업은 창의융합 교육분야 중 3D펜을 활용한 “나만의 입체 작품 만들기”를 주제로 그동안 다양한 입체 도안 연습을 통해 길러진 3D펜 출력 기술을 자랑하는 기회를 가졌다. 새로운 SW교육 분야의 수업을 보는 학부모들의 관심도 높았다.

 수업공개 후에는 자녀들이 어떤 수업으로 미래역량을 키우는지 부모들도 “드론으로 배우는 코딩교육”이라는 주제로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한 부모님은 특강 소감문에 “직접 드론을 조종해보면서 학생들의 수업 내용을 체험해봄과 동시에 조종기 없이도 컴퓨터 코딩으로 실행이 가능한 드론을 통해 미래사회에서 요구되고 있는 새로운 교육내용을 이해하고 접해볼 수 있는 시간이어서 보람되었고 이런 수업을 진행해주는 학교에 너무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남영 교장은 “창의융합 영재학급에서는 계속해서 미래핵심역량 중심의 프로젝트 수업, 코딩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세계를 이끌어 갈 자랑스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부모 및 교사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다음글 평산초, 학교 숲 작은 음악회 개최